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영상은 맨아래에있어요^^

 


아바 온라인(A.V.A)의 신맵이 또다시 나온다.

아바의 AI 생존 미션 :락다운(LockDown)이 출시 된지도 얼마 되지도않았다.

그런데 그새, 아마도 AI탈출 미션으로 추정되는 :데스밸리(Death Valley)를 내놓으려고한다.
(인터뷰확인해보니 탈출은 아닌것같더군요...말은 러시아 세력와해 실제로는..그냥....즐기는용?-_-;; )

 

아래는인터뷰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GMN(Game Master Network)입니다.
 
 
이번 GMN에서는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신규 시나리오 미션 데스밸리(Death Valley)의 담당 레벨(맵) 디자이너와의 인터뷰를 준비하였습니다.

GMN: 안녕하세요? 이용자 분들께 간략한 본인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레벨(맵)디자이너: 안녕하세요! 신규 시나리오 미션 데스밸리(Death Valley) 레벨(맵)로 인사 드리게 된 레벨디자이너입니다. 반갑습니다. 데스밸리를 이용자 분들께 선보일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두근거려집니다.

(적절한동굴과 식판)

 
(좋은보트다:암온어보트)
GMN:
 데스밸리의 컨셉은 무엇인가요?

 

 
레벨(맵)디자이너: 초보자와 고수가 모두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레벨(맵)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FPS의 장르 특성상 실력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좌지우지되는데, 이것 보다 어렸을 적에 동전 하나 넣고 동네 친구와 하루 종일 신나게 즐긴 아케이드 게임을 하던 기억을 재현하고 싶었습니다

(보트도 은근재밌겠군요...좀더 생각해보니)

(신종탈주병의 등장:상체가 매우발달한 탈주병 탱크? 헐크? 삘은 조직폭력배....무기:쇠몽둥이[발전했군요...])
GMN: 
디자인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레벨(맵)디자이너: 기존 AI미션이나 A.V.A 에서 찾을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레벨과 그로 인한 재미를 추구하다 보니, 추가적으로 구현해야 하는 사항이 많았고, 구현사항에 대해 과연 이것이 더 많은 이용자 분들께 공통의 재미를 드릴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어 작업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결국엔 '재미있는 레벨'에 대해 스스로가 갖고 있던 시야와 생각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어 흥미로운 작업이 되었습니다.
 

(관광)

(좋은분위기....?)
GMN:
데스밸리를 디자인을 하면서 가장 많이 참고했던 것은 무엇인가요?
 
레벨(맵)디자이너:개인적으로 PvP 미션도 좋아하지만, 4인이 협동플레이 하는 게임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이전에 재미있게 즐겼었던 게임들의 요소들을 떠올려 보고, AVA에 적용하면 좋을 것 같은 구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구조에서 중요시 되는 우선순위를 정하여, 그 요소들이 플레이에 적절히 반영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보강하여패턴을 완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구간은 기획 과정과 상관없이, 일상 중에 문득 떠올라 적용한 부분이 운 좋게도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

(러시아군 헬기의 등장:RPG-7,총으로 격추)

(간간히 헬스팩 헬기는 여러대 추정)
GMN:
 시나리오는 어떻게 되는가요?
 
레벨(맵)디자이너: "2011년 4월 유럽전쟁의 종결 후, 구 NRF의 전쟁범죄자에 대한 검거와 재판이 진행되면서 NRF체제하에서 벌어진 각종 음모와 계획들이 속속들이 밝혀지기 시작하던 시기
 
체르니우치(Chernivtsi)사건(폐기된 NRF의 생화학무기 연구시설에서 유출된 잔류 화학무기에 감염된 NRF포로들이 흉폭화 이상 증상을 보이며 폭동을 일으킨 사건)의 배후 책임자로 거론된 NRF 내무성 특수부대의 지휘관이자 전범 용의자인 파벨 판필로프 (Pavel Panfilov)대령을 추적하던 EU정보국은  2년 전 인도네시아와 파푸아뉴기니아의 접경인 카이 제도(Kai Islands)의 작은 섬 와발(Warbal)을 기습 점거한 무장세력의 지휘자가 판필로프 대령일 가능성이 높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조사에 착수한다.
 
인간의 흉폭함과 전투본능만을 각성시키는 특수 생화학무기의 개발을 주도하던 판필로프 대령은 종전 후 그 동안의 연구성과 및 자료와 함께 소수의 부하들만을 동행하여 NRF를 탈출하여 동남아시아로 이동한다.
 
이전부터 눈 여겨 두었던 와발(Warbal)섬을 점거하고, 지하의 아연광맥을 제련하는 거대 설비를 제작하여 부산물인 인듐(Indium)을 대량으로 얻어낸 판필로프 대령은 인듐의 밀수출을 통해 얻은 이익으로 섬을 요새화 한 뒤, 자신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흉폭화 된 병사들을 배치하여 주변 항로를 봉쇄하고는 막대한 통행료를 요구하는 해적집단을 형성하기에 이른다.
 
나날이 증대되는 판필로프대령의 위협을 제거하기로 결심한 EU정보국은 강력한 카리스마와 독재로 조직을 이끄는 판필로프의 제거를 통한 세력의 와해를 계획하고 이를 위해 특수부대를 파견한다."는 내용입니다.

(2D텍스쳐 폭파 ㅠㅠ, 떠다니는거 로봇인가...? 지뢰??)
(동영상보니깐 저거 미사일처럼 막날라와서 터지더군요)

 (적절한 파파샤, 노랭이, 헐크의 조합)
GMN: 기존 다른 미션과 차별화되는 특징은 무엇인가요?
 
레벨(맵)디자이너: 협동 플레이를 유도하는 구간과, 개개인의 개별적인 게임센스를 요구하는 구간이 확연히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별적인 구간은 리더가 되는 플레이어를 따르면 자연스럽게 클리어 할 수 있고, 협동 플레이를 요구하는 구간에서는 동료의 위치 파악과 자신의 위치에서 해야 할 임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전히 질떨어지는폭파효과)

(이사진들을 큰거로안올리시고 리사이즈된거로 올려주셧네요...ㅠㅠ)
GMN: 주요 전투지역은 어디인가요?
 
레벨(맵)디자이너: 각 라운드 마지막 보스 전이 시작되는 곳 입니다. 다른 구간 에선 자유롭게 플레이 하더라도 보스 전에서는 위험 지수가 높기 때문에 짜임새 있는 협동 플레이가 요구되는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그 외에도, 주의하지 않으면 허무하게 라이프(LIFE) 를 잃을 수 있는 구간이 존재 하기 때문에 침착하게 위협 존재의 패턴을 파악한 후, 진행하는 것이도움이 될 것입니다.

(노랭이와 야전삽든 검둥이의 다수출현: 암온어보트)

(멋진광원효과: 폭포안쪽인가? 동굴안에서나왔으니)
GMN:
데스밸리의 팁(Tip)이 있다면 이용자 분들께 설명 부탁 드립니다.
 
레벨(맵)디자이너: 마음이 맞는 친한 친구들과 함께 하는 플레이 하시면 좋습니다.
 
특별한 조작이나,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진 않지만, 주어진 환경을 어떻게 이용하고 동선을 결정함에 있어서 동료를 고려해야 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이를테면, 뒤쳐지는 동료를 기다려주고, 곤경에 처한 동료를 챙겨줄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진다면 훨씬 수월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GMN: 끝으로 이용자 분들께 인사 부탁 드립니다.
 
레벨(맵)디자이너: 여름 방학 시즌에 맞춰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레벨을 준비하였습니다.

짜임새 있는 플레이를 만들기 위해 이전과는 유례없이 제작 기간을 길게 잡아 여러분에게 선보일 날을 손꼽아 기다리며 많은 개발진들이 고군분투 하였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즐겨주시는 일만 남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데스밸리(Death Valley)로 물살을 가르며 시원하게 보트를 타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GMN에서도 보다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너무 길어서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재미있고 즐기기 쉽게 만들었다.
 -열심히만들었다.

 -시나리오:사건의 주모자인 판필로프를 제거, 세력을 와해하기 위해 EU가 특수부대파견.

 -협동플레이를 요구하는 구간과, 개개인의 센스를 요구하는 구간이 나뉘어져있다.:자신의 임무(주제)파악해라.
 -보스전에서 협동플레이중요.
 -목숨안잃게 자나깨나 주의.
 -항상 협동플레이중요.
        [결론은 그냥 협동플레이열심히.]

 -여름방학맞아 시원하게 할수있게제작(보트타는거있음...)

중요:시나리오의 종결
우와~ 더이상 AI미션안만든단소리죠, 새로운시나리오 내놓지않는이상....

뭐 이제 AI그만내놓을떄도됬지요.....이러다간 아바가  "카스온라인"처럼 초딩게임으로 전략할수도있으니...(AI미션출시후 초딩들이많아지더라구요..)[초딩:무개념을 가진 플레이어들]

폭미나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만.. 죽어가는수송도 좀 살려주고....호위도...맵좀 내놓아주시고...

.기존이대로..용병처럼 새로운거 추가하지말고요.

P.S. 추정.추가정보

1.신종 탈주병: 동영상中

멧돼지같이생긴 검은색나시입은:각목파

왠지 소심하게생긴놈:도끼파...(하리마우도끼?)

청청패션:각목파

표정이랑 포즈봐서 그냥 권투생각나는놈...


실제로는 통만던지는잉여인듯


동영상에선 빨간헐크말곤 딴앤 안보이더라구요..

컨셉은 하나빼고 다 나시인듯....바지로 봐서 아마도 다 군인출신인것같네요. 그렇다고 러시아인...같아보이지는않는데요.



2.헬기
 

(플레이어를향해 공격하는미사일)

(격추방법: 1.총으로 갈구기 2: 위쪽스샷대로 RPG-7의 사용)

3.미사일(지뢰?)

(저기 위쪽 빨간대서 나오는것으로추정)

(여기서나오는듯)

(저 미사일 총으로 대처[폭파]가능한것으로 추정)

(느린자에게는죽음을)

(작지만 큰폭발력)(또다시 뒹구는시체[오른쪽])

4.굴러떨어지는 돌

(왼쪽아래 총쏘는이유:뻘짓으로추정)

(그냥 지나가면 멋없으니깐 멋져보일려고 노력하는것으로추정)

첫번째 스샷에서 보듯이 타이밍맞춰서 옆에틈으로 들어가 돌을피하면서 전진.

타이밍맞추기가 관건으로 예상.

틈은 4명다 들어가기에 충분히 큰것으로보이네요.

5.친절한 노란색 화살표씨

(보트위에 화살표)

(막대위의화살표)

(이걸터트리면 저 넘들은 죽습니다. 지령대로 잘하고계시네요)

(이쪽으로~)


6. 막판보스

4스샷다 똑같은 아이인지 다른아이인지 모르겠네요.

위에두개는 한쪽에 무기가없어서...또 한쪽은 반이 가려져있고

보스답고 크고 강한 전기톱들고 돌진하네요.

보스있는맵자체가 일자여서 보스에게 유리해보이는데, 그건직접해봐야알겠군요. 설마 저게 다는아니겠죠^^;;

7.자 이제다들아바하러 고우~!

 

GO GO GO~!






네, 이제 데스밸리 동영상을 감상해보세요~

데스밸리(Death Valley)동영상 올려놨습니다~ :유투브 가장추천합니다 (유투브가 화질을좋게만들더라고요....ㅎㄷㄷ;)

아바(피망)에서 직접 제공한영상
판도라TV에 직접 업로드한영상


직접 유투브(youtube.com)에 올린영상-화질이 가장좋다:추천

                                                                                                                   이쯤에 화질설정 360을 480으로 하면 보기 더 좋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피망 2010.07.20 10:31

    네 저건 같은놈이아닙니다. 맨마지막 보스는 4마리 입니다 착각 하지마십시오.